logo

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SPECAL FEATURE > 테니스공

테니스공

테니스공의 구조
Structure Of Tennins Ball

HIGH TECHNOLOGY NASSAU TENNIS BALL
낫소 테니스공만의 앞선 기술 공법과 최상의 테크놀러지

반구(Half Shell) + 반구(Half Shell) = 속공(Core) + 겉피(Felt) = 테니스공


반구(Half Shell)

·고무편 = 고무 + 각종 화학약품 {가황제, 촉진제, 충진제, 활성제, 유연제, 노화방지제}
·고무편을 반구금형에 투입해 150℃에서 분간 가황

속공(Core)

·속공(Core) = 반구 + 반구

유압구(Pressurized Ball) : 가스가 들어가 있는 공

·가스가 들어가 있는 공으로써, 고무 코아 자체 안에 가스를 주입하여 경기 하기에 최적의 상태인 10~11PSI으로 공기압을 유지시켜 제작된 공입니다. 바운드나 탄성(물성)이 우수하여 경기용으로 많이 사용되어집니다. 내부의 가스의 빠짐을 차단하기 위하여 CAN(PET 또는 알루미늄)에 밀봉 처리됩니다.

무압구(Pressureless Ball) : 가스가 들어가 있지 않은 공

·유압구와 같이 내부가스로 탄성(물성)을 유지 하는 것이 아닌 고무 자체의 고반발 탄성을 이용하여 만든 볼입니다. 내부에 가스가 없으므로 바람이 빠지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며 시간이 경과하여도 탄성(물성)에 변화가 없습니다. 초보자(연습용)나 레슨용으로 장기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테니스 공의 재료(Materials Of a Tennis Ball)

·천연고무(Natural Rubber) :
고무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을 건조 및 가공한 원료로 고무 공의 기본 탄성 및 터치를 결정합니다.

·펠트(FELT) :
Woven Felt :
울(Wool)과 나일론(Nylon)을 혼방하여 만든 실을 경사, 위사의 교합으로 제작한 균일한 직물 조직을 만든 FELT로 부드럽고 탄성 및 내구성이 우수하고 빠른 속도감이 있습니다. 촉감과 타구감이 좋고, 바운드가 일정하며 하드(Hard)코트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촉감이 Hard하고 Speed 및 Power가 강하며 공격적인 타입입니다.

Needle Felt :
울(Wool)과 나일론(Nylon)을 주 원료로 부직포 형태의 조직으로 만든 FELT입니다. 클레이(Clay) 코트에서 우수한 기능을 발휘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주로 클레이(Clay : 맨땅) 코트로 이루어져 있어 Needle Felt로 된 테니스공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무 자체가 기후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그 나라의 기후 및 특색에 맞게 이루어진 테니스볼을 사용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